[2021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수요맞춤형 컨설팅 운영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1-04-20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1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수요맞춤형 컨설팅 운영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1년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들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주민 공동체를 형성하여 함께 성장하고, 마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센터에서는 2021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공동체를 대상으로 <수요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하여 효율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요맞춤형 컨설팅은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여 현장 중심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하여 더욱 효과적이고 실효성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수요맞춤형 컨설팅은 개별적인 마을공동체 상담을 통한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검토 및 방향성 정립 등의 맞춤형 컨설팅이며, 지역별/유형별 컨설턴트를 배정(센터, 컨설턴트, 전문 자문위원 등)하여 운영됩니다.


   마을공동체 컨설팅의 경우, 기존 의무적으로 2회(사전/사후)를 진행해오던 방식과 달리 올해부터는 공동체의 수요에 따라 1회만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요맞춤형 컨설팅에서는 △공동체 형성과 운영사업의 안정적 정착제시,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한 점검 및 활성화 방안 제시, △운영사업의 안정화 및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마을공동체 사업추진 방향과 공동체 활동에 관련한 사항, 유형별 우수사례, 보조금 예산집행과 회계지침 등도 안내하여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공동체 활동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사업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수요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즐겁고 행복한 마을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마을활동을 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지만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마을활동을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제공